Slide background
Slide background
Slide background

스케일링


스케일링이란?


이제, 건강보험 스케일링으로 부담없이 치아건강을 지키세요!

치아와 잇몸사이에 남은 음식물 찌꺼기는 아무리 꼼꼼한 양치질을 하더라도 잘 없어지지 않습니다. 이 음식물 찌꺼기가 구강 내 세균들의 번식을 촉진하여 생긴 세균덩어리를 플라그라고 하며, 플라그에 침 안의 칼슘이 결합하여 단단하게 굳은 것을 치석이라고 하는데 이 플라그와 치석이 치아와 잇몸 사이에서 염증을 일으키게 되므로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통해 제거해야 합니다.

예전에는 스케일링 비용이 10만원 안팎이었지만, 현재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1만원대로 스케일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

스케일링 주의사항



치석의 양과 환자의 민감도에 따라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.

예민해서 통증을 심하게 느끼는 환자는 간단한 가글 마취나 국소 마취를 하기도 하며, 지나치게 치석이 많을 경우 몇 번에 나누어 시술합니다.

일반적으로 6~12개월 마다 스케일링을 받는것이 이상적이지만, 치석이 많이 쌓이거나 칫솔질이 잘 되지 않는다면 치료 목적의 스케일링으로 3~6개월에 한 번 정도, 평소 칫솔질이 잘 되고 구강 상태가 양호하다면 예방 목적의 스케일링으로 1년에 한 번 정도 받으시면 됩니다.


2~3일 정도 자극성 있는 음식을 피해주시고, 잇몸염증이 있을 경우 스케일링 후 출혈이 생길 수 있으니 부드러운 칫솔로 양치를 해야합니다.

오염된 치근면을 제거하면서 건강한 치근면이 노출되면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에 민감하게 반응하거나 음식을 씹을 때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민감증은 자연스러운 것으로 서서히 사라지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스케일링을 통해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던 치석들이 제거되면서 치아 사이에 구멍이 났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는 치석이 오랫동안 방치되어 생긴 잇몸질환 때문에 치조골과 잇몸이 녹아 내려서 생긴 것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


뉴욕치과 카카오톡
이름
연락처
- -
진료과목
개인정보수집 동의 자세히보기

*진료예약은 대표전화로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.